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드림 아이유와 박서준이 출연한 영화

by 우리민토리 2023. 5. 1.
반응형

개봉일 : 2023.4.26.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이병헌

출연 : 박서준(윤홍대), 아이유(이소민), 김종수(김환동), 고창석(전효봉), 정승길(손범수), 이현우(김인선), 양현민(전문수), 홍완표(영진), 허준석(황인국)

 

 

영화 드림은 갑작스럽게 홈리스 월드컵팀의 감독이 된 박서준과 그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로 찍고 있는 다큐 감독 아이유가 주인공으로  월드컵팀원들의 스토리르 담은 코미디, 휴먼 드라마입니다.

 

1. 박서준(윤홍대)  

홍대는 축구의 이인자이고 엄마는 사기 혐의로 쫓기고 있어 축구선수보다는 사기꾼의 아들로 주목받는 상황에 기자를 폭행하여 홈리스 축구단의 감독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오합지졸 축구 선수에 아무 관심이 없었지만 점점 그들의 진심에 함께하는 진정한 감독, 진정한 축구 선수로 거듭납니다.

 

2. 아이유(이소민)

학자금 대출부터 생활이 녹녹지 않은 다큐 감독입니다. 이 다큐가 망한다면 내가 노숙자가 될 거 같은 상황이라 간절히 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그간 드라마 '나의 아저씨', 영화 '브로커' 등 어두운 아이유만 계속 봐서 상황과 상관없이 억지로라도 예쁘게 웃는 아이유가 보기 좋았습니다.

 

3. 김종수(김환동)

 축구팀의 정신적 지주, 잘 나가는 사장님에서 노숙자가 된 사연이 있습니다. 연습 중 다쳐서 수술까지 했으나 끝까지 경기에 참석합니다.

 

4. 고창석(전효봉)

너무 착해서 보증서준 돈을 못 갚고 이혼하게 된 사연입니다. 다행히 예쁜 딸이 아빠를 응원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아빠와 살아보고 싶다는 딸의 소망에 박서준은 잠시동안 집까지 내어주게 됩니다.

 

5. 정승길(손범수)

노숙자가 되어 길에 쓰러진 자신을 챙겨준 진수를 위해 열심히 축구합니다.

 

6. 양현민(전문수)

조폭출신이라고 하는 감정변화가 심해서 축구공을 차야하는 데 축구공과 대화를 나누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려서 축구공을 사달라고 했으나 엄마가 사주지 않아 축구공을 차지 못하고 사람을 때리게 되었다는 사연입니다.

 

7. 이현우(김인선)

홈리스 축구팀의 스트라이커, 어렵고 힘든 어린 생화를 이겨내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으나 그녀가 사고로 죽게 되어 마음의 상처를 입었습니다. 

 

 

가족 이야기를 마무리하게 되는 좀 뻔한 영화이지만 감동을 이끌어내는데 또 가족만한 것이 없습니다. 극한직업 만큼 두시간 내내 재미있는것은 살작 아니지만 충분히 감동적이고 재미있습니다.  밝에 웃는 아이유, 언제나 깔끔한 모습으로 반듯하게 나오는 박서준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만, 이병헌 감독님의 전작 '멜로가 체질'을 재밌게 여러번 본 사람으로 두 작품의 배역이름이 중복되고 배우도 중복되어 다소 정신이 없기도 합니다. 유퀴즈에 출연한 이병헌 감독님이 배역이름을 주변사람으로 돌려쓰신다고 했는데, 다음 작품은 새로운 이름으로 좀 바꿔서 작품을 써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박서준, 아이유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멜로가 체질에 출연한 사람들이라 재미있기도 하고 좀 어색하기도 합니다. 아주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2023.05.01 - [영화] - 멜로가 체질, 드림 극 중 배역 비교

반응형

댓글